본문 바로가기
일상/데일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을때 해결법

by howtoseries 2018. 12. 10.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을때 해결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을때 해결법

티스토리 스킨편집을 하고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하루만에 승인받는 사람가 하면 어떤 사람은 콘텐츠 불충분 또는 아예 무한검토에 빠질 수 있다. 콘텐츠 부족이면 글을 무리해서라도 알차게 쓰려고 할 텐데 무한검토는 사람을 피말리게 하는 기분을 들게 한다. 나 역시 무한검토에 빠졌었고 여러 차례 낑낑대다가 승인을 받게 되었다. html 등 개발과 관련이 없는 직종이라 물어볼 사람도 없어서 더 힘들었던 것 같다.


애드센스 코드 위치 변경

전세계의 블로거들을 사람이 일일이 확인 하는 것이 아닌 구글봇이 담당하기 때문에 구글봇이 내가 삽입한 위치를 인식하지 못하나? 라는 생각이 여러 번 들었다. <헤드> ~ </헤드> 에 코드를 넣고서 일주일이 넘도록 반응이 없었다. 애드센스에 블로그를 연결하면 지메일에 헤드와 헤드 사이에 코드를 삽입하라고 하지만 결과적으로 나는 그 곳에 넣어서 반응이 없었고 다른 곳으로 코드를 옮겨서 승인을 받았다.

 

애드센스 해지

Google AdSense 애드센스는 다행히도 구글 탈퇴 외에 구글 아이디를 유지한 채, 애드센스만 해지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해지 후 다시 애드센스에 등록하는 패널티나 대기 기간이 없기 때문에 3일, 일주일이 넘도록 반응이 없다면 해지하고 다시 시도해 보았다. 개발자나 관련 직종이면 "그럴 필요 없는데" 라고 말 할수도 있지만 나는 코드와 관련된 것을 모르기 때문에 혹시 모른다는 심정으로 2~3회 가량 해지 후 재가입을 했다.

 

구글 아이디 새로 만들기

해지 후 재가입을 해도 한달 또는 더 긴 기간동안 무한검토에 빠졌을때 구글 탈퇴를 고민하는 블로거들이 있는데 너무 극단적인 선택인 것 같다. 구글 탈퇴의 목적은 결국 "내 아이디는 구글에서 캐치를 못하니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야 겠다" 인데 구글에서는 여러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어서 주계정은 해지만하고 새로 만든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