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비공개 릴레이 단축어 생성하는 방법

by howtoseries 2021. 9. 29.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iCloud +) 유료 플랜 구독자는 iCloud 이름 그대로 클라우드 저장 공간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메일 가계정 생성과 함께 비공개 릴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설정 앱을 열고 애플 계정을 누르는 동작들이 (Action) 요구된다. 기술적으로는 VPN과 다르다고 하지만 비공개 릴레이를 쓸 때도 VPN 활성화 시키듯이 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럴 때 단축어를 통해 어느정도 해답을 찾을 수 있다.

 

단축어로 Switch Button 토글 스위치를 통해서 비공개 릴레이를 온오프 사용하면 정말 편하겠지만 현재까지 단축어에서는 해당 동작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설정 앱에서 비공개 릴레이 토글을 누르는 화면까지 이동시켜주는 단축어를 생성해야 한다.

Apple의 Switch Button

 

 

아이폰 아이패드 Private Relay 단축어 만드는 순서

(단축어만 공유 받으려는 분들은 블로그 포스트 맨 하단 공유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Step 1. 홈 화면에서 단축어 앱 열기

 

Step 2. 나의 단축어 첫 페이지에서 단축어 추가 버튼 탭 (왼쪽 이미지)

Step 3. 하단 바 "앱 및 동작 검색" 에서 동작 URL, URL 열기 두 개 검색 후 순서대로 정렬 (가운데 이미지)

Step 4. URL 동작에 "prefs:root=APPLE_ACCOUNT&path=ICLOUD_SERVICE/INTERNET_PRIVACY" 텍스트 입력

 

Step 5. 상단 입력 칸에 단축어 이름 입력

Step 6. 상단 돋보기로 확대된 조절 버튼 탭

 

Step 7. 세부사항에서 홈 화면에 추가 버튼 탭

Step 8. 오른쪽 상단 추가 버튼 눌러 바탕화면에 단축어 실행 아이콘 만들기

 

단축어 꾸미기에 좀 더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이라면 단축어 앱에서 제공하는 기호와 컬러 외에 자신의 사진첩에 있는 이미지로 단축어의 아이콘을 대체할 수 있다. 스텝8 에서 단축어 아이콘 버튼을 누르면 사진 선택이라는 선택지가 나타난다.

 

바탕화면에 추가된 단축어 아이콘으로 한 번에 활성화 화면으로 이동하는 이미지

 

 

비공개 릴레이

 

www.iclou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