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기타 정보

아이폰 티플러스 eSIM 번호 개통 간단 후기

by howtoseries 2021. 4. 10.

기존의 기존 유심 요금제에 eSIM 기능을 통해 아이폰에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다. 배송 및 배달 전화, 중고거래 등 전화번호가 노출될 일이 많아지다보니 업무나 보조 용도 번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하지만 투폰을 사용하기엔 내가 생각한 것 이상의 금액이 소비되며 이전에 사용하던 구형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은 eSIM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해도 폰을 두 개 씩이나 들고 다니지 못할 것 같아서 곤란스웠는데 티플러스의 eSIM 에 대해 알게 되었고 사이트를 통해 당일 개통을 했다. 

 

번호는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번호가 나타나기 때문에 메인, 보조 번호 간 전화나 문자 실수를 할 가능성을 줄여준다. 내가 지금 eSIM 번호를 쓰는 게 맞나 싶을 때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번호를 띄워주는 덕분인데 매우 만족스럽다.

 

 

두 개의 번호를 통해 나의 메인 번호를 노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또 다른 장점은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이다. 한국의 몇몇 사이트는 휴대폰 번호 인증 기반의 회원가입을 실시하는 데,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계정을 회원탈퇴하고 재가입을 하려고 하니 인증 실패가 났다. 하나의 휴대폰 번호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졌는데 3개의 아이디를 모두 탈퇴했기 때문이다. 아이디를 탈퇴하더라도 내 번호가 갖고 있는 가입 횟수는 정해져있기에 곤란했었다. 10년 넘게 번호를 바꾼 적이 없고 내 주변에서도 이 번호를 아예 외운 친구들도 있는데 웹사이트 회원가입 때문에 친구, 직장 동료들에게 새 번호를 알려주는 엄청난 수고로움을 낼 용기가 나지 않았다.

 

 

이 사이트가 바로 대표적으로 네이버다. 네이버페이, 웹툰, 시리즈온 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서비스가 많은 플랫폼 사이트인데 하나의 번호로 3개의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 (한도가 넘으면 인증번호가 오지 않음) 티플러스의 eSIM을 통해 만든 번호로 회원가입을 시도하니 네이버에 가입이 됐다. 투번호를 얼마나 쓰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사용하고 있는 동안 탈퇴하느라 재가입이 막힌 사이트들을 다시 가입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