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인스타그램 검색 탭에서 싫어하는 사진 관리하기

by howtoseries 2019. 6. 25.

인스타그램 탐험 탭에서 싫어하는 사진 관리하기

인스타그램에서 "탐험" 이라는 검색 화면에서는 사용자가 관심있어하는 피드들이 나타난다. 자신이 팔로우 하는 사람이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한 피드, 혹은 자신이 눈팅하거나 좋아요를 눌렀던 사진 등 기타 요소들을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사진을 자동으로 선별한다. [링크] 하지만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피드를 타고 타서 다른 피드들을 구경하다보면 인스타그램 검색 화면에 나오는 피드들이 자신이 평소 관심에 두지 않는 사진들이 나타난다. 인스타에서 혐오 스럽거나 싫어하는 피드가 나올 경우 나오지 않게하는 방법을 취해준다.

 

해시태그 검색 결과물의 경우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시태그를 30개까지 올릴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기 위해 관련성이 떨어지는 해시태그가 포함되고 그게 사용자가 검색 했을때 나타나 원하는 피드를 찾기 어려워진다.

  • 자신이 검색한 해시태그와 관련성이 부족한 피드 3D터치 실행 (사진 꾹 누르기)
  • "이 해시태그에서 콘텐츠 숨기기" 탭

 

해시태그 검색이 아닌 일반 검색 탭에 나오는 게시물도 3D 터치, "이 게시물 유형 적게 표시" 를 눌러 검색 화면에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피드의 추천 빈도를 낮출 수 있다.

 

차단하기

싫어하는 피드, 보고싶지 않은 사람의 사진이 계속 나타날 경우 계정 차단을 하여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다. 보고싶지 않은 대상의 인스타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 누르고 "차단" 탭하여 해당 사용자의 피드를 보이지 않게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