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 라이브포토 편집하기

by howtoseries 2019. 6. 26.

아이폰, 아이패드 라이브포토 편집하기

아이폰, 아이패드 iOS 디바이스에서는 Live Photo 라이브 포토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은 시점 기준으로 1.5초 전, 1.5초 후 동영상을 하나의 사진으로 합성 시킬 수 있다. 해당 사진에 포함된 동영상에 필요 없는 부분을 덜어내거나 라이브포토 재생하기전 나타나는 대표 이미지를 동영상 부분에서 선택하는 방식을 고를 수 있다.

 

라이브포토 대표 사진 바꾸기

  • 편집할 라이브 포토 선택, "편집" 눌러 사진 편집 진입

 

편집 화면으로 진입하면 하얀색 테두리가 위치한 곳이 라이브포토의 대표 사진으로 설정된 곳이고 테두리를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이 동영상이 재생되는 부분이다. 하얀색 테두리를 끌어서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면 "대표 사진 만들기" 라는 문구가 나오며 해당 부분을 누르고 "완료"를 탭하면 라이브포토가 처음 보여지는 사진의 이미지가 변경된다.

 

좌측 이미지에는 대표 사진에 다른 사람의  손이 나오는데, 우측 이미지는 대표 사진을 변경하여 타인의 손이 나오지 않는 부분으로 변경하여 동영상을 재생하기 전 보여지는 이미지가 깔끔해졌다.

 

라이브포토 재생 길이 trim 트림하기

아이폰, 아이패드의 동영상 길이 편집과 마찬가지로 재생되는 부분 끝쪽을 움직여 동영상이 재생되는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라이브포토 3초의 시간 사이에 불필요한 피사체가 담길 경우 길이 편집을 통해 잘라낼 수 있다.

 

음소거, 라이브포토 비활성화하기

  • 사진 찍기 1.5초 전, 1.5초 후 녹화된 동영상에 담긴 음성은 좌측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 음소거
  • 상단 가운데 LIVE 눌러 대표이미지만 남기고 재생되지 않게 처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