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메모 저장 공간 내 아이폰으로 사용하기

by howtoseries 2019. 5. 22.

아이폰 메모 저장 공간 아이폰으로 설정하기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의 백업 용량으로 용량이 가득 차서 메모 앱에 노트를 추가할 수 없는 경우에 내 아이폰 저장공간에 메모 앱을 할당해 사용할 수 있다.

  • 설정 앱 실행
  • 아이폰 스크린 스크롤 내려 "메모" 탭

설정

 

'나의 iPhone' 계정 활성화 토글 버튼 눌러 활성화 시키기

  1. 나의 아이폰 계정이 활성화되면 "기본 계정" 에서 메모 앱 작성 시 iCloud 에서 내 아이폰으로 설정할 수 있다.
  2. 아이폰 계정에 메모를 생성하고 다시 비활성화할 경우, 메모 삭제 or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옮기기 팝업 뜸

내 아이폰 용량에 메모 앱 할당하기

 

메모 앱으로 돌아가기

메모 어플을 실행하면 아이클라우드 계정 아래에 나의 IPHONE 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이 용량이 부족하지만 월 요금제를 지불하기 보다는 넉넉한 아이폰 저장 공간으로 대체하고 싶을 경우 추천한다.

 

폴더 생성하기

나의 아이폰에 할당된 메모 역시 아이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폴더를 생성할 수 있다. 우측 하단의 새로운 폴더를 누르면 iCloud 또는 나의 아이폰 선택 팝업이 나온다.

폴더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