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PC 브라우저에서 디즈니 플러스 자막 검은색 박스 없애기

by howtoseries 2021. 11. 13.

미국 미디어 공룡 월트 디즈니의 OTT 플랫폼인 Disney + 는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슈퍼IP를 보유했지만 한국 진출 초기에는 현지화 및 자막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다.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및 기존 영화관에서 출력되는 자막에 익숙해진 시청자들에게 디즈니 플러스의 자막은 매우 당황스러운데, 검은색 텍스트 박스 위에 흰색 텍스트가 조합되어 나타난다. 디즈니 측에서 고객 피드백을 받아 디폴트 자막 출력을 바꿀 지 모르지만 현재는 사용자가 자막 출력 스타일을 커스텀해야 한다.

 

PC 웹브라우저에서 Disney+ 자막 검은색 박스 없애는 방법

Step 1. 구글 크롬, 익스플로러, 사파리, 웨일 등 브라우저에서 디플 영상 재생

Step 2. 마우스 커서를 오른쪽 위에 위치시켜 자막 아이콘 클릭

 

Step 3.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 클릭

 

Step 4. 자막 스타일 화면에서 자막 커스텀하고 뒤로가기 (자동 저장)

  • 배경 색 & 불투명도 : 0% 선택
  • 창 색 & 불투명도 : 0% 선택

스텝4의 불투명도 조절을 해도 넷플릭스에서 보던 그 자막처럼 나타나지 않는다. 넷플릭스만의 글자 자간, 폰트의 테두리, 테두리의 두께에서 디즈니의 것과는 다르기 때문인데, 스텝4의 설정을 적용하면 영화나 드라마에 하얀 배경이 많을 경우 흰색 자막의 가독성이 초기 셋팅값보다 떨어진다. 폰트 테두리에서 테두리를 추가하여 글자를 인식하기 쉽게 하거나 배경의 불투명도를 50~25%로 반투명하게 하여 영상 시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막 스타일 화면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릴 수 있는데 맨 아래에 "기본으로 재설정"을 통해 자막의 셋팅을 초기값으로 복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