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에어팟 귀지 제거, 케이스 청소하기 [후기]

by howtoseries 2019. 1. 2.
에어팟 귀지 제거, 케이스 청소하기 [후기]

 

에어팟 귀지 제거, 케이스 청소하기 [후기]

애플 에어팟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에어팟에 귀지가 쌓이게 된다. 에어팟이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긴 하지만 무선 이어폰을 이용하는 사람이 더 많다. 아이폰 사용하는 지인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에어팟 조합을 고려하는 친구, 지인들이 에어팟 청음 테스트를 해봐도 될까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럴때 에어팟을 건내줄때 귀지가 쌓이고 때가 뭍어서 괜히 민망해질때가 있다.


에어팟 청소법, 청소하기, 귀지 제거 그리고 해외에서는 how to clean Airpods 과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면봉 또는 샤프를 이용해서 제거한다는 글들이 많았다. 샤프같은 경우에는 크게 뭉쳐있는 귀지 제거는 할 수 있지만 구석에 박혀있는 귀지는 제거하기 어려웠다. 면봉도 역시 중앙부분은 잘 제거하지만 구석에 박힌 부분은 처리하기 쉽지 않아서 손톱으로 긁어내곤 했다.

 

이때 생각난 것이 칫솔이다. 양치질할때 이물질을 털어내듯이 귀지가 있는 부분을 솔질한다. 샤프심은 에어팟에 손상을 줄까봐 조심스러웠는데 칫솔은 구석에 뭉쳐있는 귀지도 잘 털어낸다.

 

그리고 애플의 에어팟과 번들 이어폰인 이어팟은 메인 출력 구멍 외에 통풍구 구멍이 있는데 이곳도 은근히 귀지가 쌓인다. 이 곳도 칫솔을 이용해 털어낸다.

 



그리고 에어팟 케이스. 에어팟도 마찬가지지만 케이스 또한 새하얀 외관을 갖고 있어서 때가 타면 금방 금방 티난다. 물티슈, 휴지 등 헝겊류로 닦아도 처음 에어팟을 샀을때의 신형 느낌이 나지 않았다. 몇 년전 식당 알바를 할때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서 사용한 경험을 살려 여분의 안경닦이에 소주를 덜어 닦아봤는데 위에 언급한 것들보다 훨씬 나았다. 에어팟에 물기가 흘러 들어가지 않을 만큼 소주를 적시고 케이스, 이어폰 부분을 닦아낸다. (마침 집에 있는 청하 소주를 사용했는데 참이슬, 처음처럼도 괜찮다.)


완전 새 것처럼 완전 새하얗지는 않지만 청소하기 전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깔끔하다. 에어팟이 귀지가 쌓이고 케이스가 때가 꼈다 싶을때 칫솔, 소주 (알코올) 을 이용해서 청소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