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 주식앱 활용하는 방법 모음

by howtoseries 2021. 6. 13.

아이폰, 아이패드의 iOS, iPadOS 에는 순정 앱으로 "주식" 앱을 제공한다. 트레이딩 기능이나 배당, 뉴스 등 부가 기능에서 인베스팅 및 여러 주식앱에 비해 부실하지만 앱이 가벼워 빠릿빠릿하게 작동한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아이폰의 주식앱이 장중가 반영이 가장 빠르다고 느끼기에 매수, 매도를 하기 직전에는 아이폰의 주식앱을 참고하는 편인데 순정 주식앱 팁을 소개한다.

 

관심종목 추가하기

Step 1. 주식 앱 실행

Step 2. 상단 검색 바에 주식 티커 또는 회사명 입력

Step 3. 종목 검색창에 나타난 자신이 찾는 종목 탭

Step 4. "추가" 버튼 탭하여 관심목록에 추가하기 (국내주식의 경우 "관심 종목에 추가" 로 나타남)

 

특정 기간 간 주가 흐름 보는 방법

어느 날을 기준으로 어느 날까지 주가가 얼마나 상승하거나 하락했는지 알아보려 할 때 좋은 기능이다. 대부분 주식 앱들이 차트를 볼 때 6개월 1년, 2년 등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내가 확인하고 싶은 구간의 수익률 조회가 어려운데 아이폰의 주식 앱에서는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Step 1. 차트에서 왼손 손가락으로 심볼을 누른 채로 움직여서 구간 수익률의 시작점 설정 (손을 떼지 않음)

 

Step 2. 오른손 손가락으로 차트를 탭하면 심볼이 하나 더 생기며 이를 옮겨서 해당 구간의 수익률을 볼 수 있다.

양손의 손가락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텝1에서 오른손 왼손의 손가락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

 

왼쪽 심볼이 위치한 주가가 오른쪽 심볼의 주가보다 낮으면 녹색, 높으면 빨간색으로 나타난다.

 

 

위젯에서 관심 종목 보는 방법

Step 1. 홈화면에서 어플 사이사이 빈 공간 0.5초간 꾹 눌러 앱 아이콘 진동 상태로 만들기

Step 2. 왼쪽 상단 플러스 버튼 탭 

 

Step 3. 위젯 목록에서 아래로 내려서 "주식" 앱 탭

 

Step 3. 좌우로 움직여 위젯 유형 선택 후 "위젯 추가" 버튼 탭

 

위젯이 바탕화면에 추가되면 자신이 관심 종목에 추가한 기업들의 현재가격, 상승률, 차트 흐름이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