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넷플릭스 "현재 저장하신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문제 해결

by howtoseries 2019. 6. 11.

넷플릭스 동영상 저장 해결하기

아이폰, 아이패드, PC, 안드로이드, PS4, TV 등 플랫폼에서 넷플릭스를 사용하다가 마음에 드는 영화, 드라마를 저장하여 보려고 저장 버튼을 눌렀는데 저장이 진행되지 않고 노란색 느낌표와 함께 "현재 저장하신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가 뜰 수 있다. 저장한 동영상도 없거나, 동영상을 지웠는데도 저런 문구가 뜰 수 있다.

 

첫 번째, 이유는 현재 다운로드 받으려는 디바이스 외에 다른 기기의 넷플릭스 앱에 동영상이 저장되었고, 두 번째 이유는 스트리밍 멤버십 마다 디바이스 저장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베이식, 스탠다드 같은 경우는 프리미엄과 달리 동영상 저장 기기가 1대, 2대로 제한되다 보니 주로 나타나게 된다. 현재 사용중인 디바이스에 아무런 동영상도 없는데, 동영상이 너무 많아 저장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뜨면 자신이 저장 가능한 디바이스를 초과했다는 생각보다는 앱에 문제가 있다고 먼저 생각이 들지 않나 라는 생각과 해당 문구를 다른 문구로 바꾸면 헷갈릴 일이 줄어 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동영상 동시 보관 갯수 초과 시 나타나는 문구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은 경우 (예), 자신이 넷플릭스를 사용한 적이 있는 디바이스의 저장 목록을 살펴봐야 한다.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저장한 콘텐츠 목록" 확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내려받은 PC 넷플릭스 역시 확인해서 지워준다.

윈도우10 넷플릭스 앱에 저장된 넷플릭스 드라마

 

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PC앱 등에 있는 넷플릭스 동영상을 삭제하고 아이패드에서 다운로드를 재시도하면 이전처럼 노란색 느낌표가 뜨지 않고 동영상이 아이패드에 저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