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Dock 앱 보관함, 최근 사용 앱 없애는 방법

by howtoseries 2021. 11. 6.

애플의 태블릿 라인업 제품인 아이패드는 iOS와 같은 운영 체제를 사용하다가 점점 자신만의 포지션을 찾아갔다. iOS를 기반으로 하되 아이패드만의 특성을 가미한 iPadOS로 변경되었고 바탕화면 (홈 화면) 하단에 앱이 배치되는 Dock 은 macOS의 것과 유사해졌다. 맥의 특성을 따라가면서 맥북, 아이맥, 맥미니에서 경험했던 최근에 사용한 앱을 포함해 Siri의 제안 앱, 앱 보관함이 나타난다. Dock 에 일부 앱으로 심플하게 구성하고 싶은 사용자,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만 커스터마이징 하고 싶은 사용자들은 설정 앱에서 Dock을 세팅할 수 있다.

 

iPad Pro, Air, mini 에서 Dock 설정 바꾸기

Step 1. 아이패드 홈화면에서 설정 앱 실행

 

Step 2. 왼쪽 설정 항목에서 아래로 내려 "홈 화면 및 Dock" 탭

Step 3. 오른쪽 Dock 에서 제거할 활성화된 스위치 탭하여 비활성화하기

  • Dock에서 앱 보관함 보기 : 내 아이패드에 설치된 모든 앱이 카테고리화되어 나타남
  • Dock에서 제안된 앱 및 최근 앱 보기 : 가장 최근에 사용한 앱과 자주 사용하여 Siri가 추천하는 앱이 나타남 (최대 3개)

두 개의 Dock 설정을 모두 비활성화하면 Dock에 내가 추가한 앱과 기존 설정 사이의 세로 구분선이 사라지고 내가 추가한 앱 만으로 Dock이 구성된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 애플 디바이스 끼리는 연동성이 장점인데, handoff 기능을 통해 똑같은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는데 다른 기기에서 하던 작업도 Dock 에서 나타난다. 위에서처럼 Dock에 추가하지 않은 앱이 화면을 차지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설정에서 handoff가 띄워지지 않게 바꿀 수 있다.

handoff로 나타난 사파리, 맥에서 사파리 또는 구글 크롬을 사용 중일 때 나타난다.

 

Step 1. 설정 앱 열기

Step 2. 왼쪽 항목에서 "일반" 탭

Step 3. AirPlay 및 Handoff 버튼 선택

 

Step 4. Handoff 초록색 활성화 토글을 탭하여 비활성화시키기